본문 바로가기

취미기타/책 읽기

펭귄을 날게하라(책읽기)

펭귄을 날게 하라 : 창조의 동물원, 아사히야마
 위즈덤하우스
 한창욱,김영한 공저
 

훗카이도에 위치한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성공 스토리를 픽션화한 경영우화.

 

1967년 개원한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1990년 중반 관람객 감소로 폐원 위기에까지 몰리다가 2006년 270만 명이라는 경이적인 관람객을 유치하여 일본을 대표하는 동물원이 되었다.

 

그 중에서도 펭귄관은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걸어온 창조의 완성품이자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상징이다. 뒤뚱거리는 펭귄이 아닌 하늘을 나는 펭귄은 동물원의 핵심고객인 아이들의 상상력에서 나왔고, 창조의 열정으로 가득찬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고객의 상상을 현실화시키는 일에 착수한다.

 

그러나 고객이 상상한 것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육사들 스스로의 변화가 절실했다.

 

고객의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 그들은 자신의 마인드를 바꾸고, 동물원의 존재에 대해 탐구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를 고민한다.

 

그리고 남극의 바다에서처럼 펭귄들이 자유롭게 유영하고 수식상승하고 하강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수족관을 완성한다.

 

모든 창조의 출발점은 고객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과 스스로의 변화임을 일깨워주는 경영우화책. 
  
  
저자 및 역자 소개
 
 저자 : 한창욱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을 졸업하고, 여러 해 동안 기자 생활을 거쳐 투자컨설팅 회사에서 전문위원으로 일했다. 지금은 금강이 내려다보이는 작업실에서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오늘이 내 생의 마지막 하루라면》, 《희망수첩 이야기》 등이 있다.

 
 저자 : 김영한 
삼성전자와 휴렛팩커드(HP)에서 실무경력을 쌓고 1988년에 컨설팅 회사를 설립했다. LG전자,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의 경영혁신과 마케팅을 컨설팅했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의 교수와 마케팅MBA의 대표를 역임했고 현재에는 창조경영아카데미의 대표이다. 지은 책으로는 《총각네 야채가게》,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삼성처럼 회의하라》, 《굿바이 잭 웰치》,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창조 리더십 2.0》 등이 있다. 지난 30년 동안 경영자, 컨설턴트, 대학교수를 거치면서 37권의 경영도서를 저술하였다. 
   
  
목차/책속으로

 
추천의 말

제1장 각성
하염없이 눈은 내리고 / 변화의 봄바람 / 목표 없는 인간 / 시간을 보내는 방법

제2장 변신
열정에 불 지피기 / 업의 개념 / 발상의 전환 / 창조 아이디어

제3장 신뢰
위기의 순간 / 정직의 대가

제4장 창조
마지막 기회 / 펭귄의 선택 / 펭귄을 날게 하라! / 세상에 하나뿐인 펭귄관
 

'취미기타 > 책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먼지(The Secret Life of Dust)  (0) 2007.09.15
직장인을 위한 생각의 기술  (0) 2007.09.15
섹계 최강의 도요타류  (0) 2007.09.04
어려울 때도 현장이 답이다.  (0) 2007.09.04
아름다운 우리말 소리 여행  (0) 2007.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