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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영재교육

과학영재교육 경쟁률 급상승

                                                                                                     [조선일보] 2007. 3. 20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3/19/2007031901010.html


경기도 과학교육원이 운영하고 있는 과학영재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기도 과학교육원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은 16일 과학영재 교육대상 모집 접수를 마감한 결과 고등학교 1학년은 2.68:1, 2학년은 6.75: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처음 개설된 2005년과 2006년 경쟁률이 평균 2:1을 밑돌았던 것에 비해 올해 경쟁률이 급속하게 높아진 것이다.

 

과학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은 도내 일반계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적 창의성을 가진 학생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고등학교 2학년 과정이 신설됐다.

 

과학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은 쉬는 토요일과 방학을 이용해 1년간 교과 공통·심화과정, 프로젝트 활동, 현장탐구활동, 연구소 견학 등(총 121시간) 탐구학습으로 진행된다.

 

2005년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 중 4명은 고등학교를 조기졸업하고 카이스트와 포항공대 등에 진학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