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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직업교육

[스크랩] 인맥을 관리해야 성공한다- 18계명

인맥을 관리해야 성공한다- 18계명
2005.12.15 13:57
http://tong.nate.com/port888/9376917
 

1. 꺼진불도 다시보자.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마라. 나중에 큰코다칠 수 있다.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3. 네 밥값은 네가 내고 남의 밥값도 네가 내라.
기본적으로 자기 밥값은 자기가 내는 것이다. 남이 내주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라.


4. 고마우면 '고맙다'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큰 소리로 말해라.

입은 말하라고 있는 것이다. 마음으로 고맙다고 생각하는 것은 인사가 아니다.

남이 네 마음속까지 읽을만큼 한가하지 않다.


5. 남을 도와줄 때는 화끈하게 도와줘라.
처음에 도와주다가 나중에 흐지부지하거나 조건을 덜지 마라. 괜히 품만 팔고 욕먹는다.

 


 

 

 

6.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그럴 시간 있으면 팔굽혀펴기나 해라.


7. 회사 바깥 사람들도 많이 사귀어라.
자기 회사 사람들하고만 놀면 우물안 개구리가 된다.

그리고 회사가 너를 버리면 너는 고아가 된다.


 

 

 

8. 불필요한 논쟁을 하지 마라.
회사는 학교가 아니다.


9. 회사 돈이라고 함부로 쓰지마라.
사실은 모두가 다 보고 있다.

네가 잘나갈 때는 그냥 두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그 이유로 잘린다.


10. 남의 기획을 비판하지 마라.
네가 쓴 기획서를 떠올려봐라

 
 

 

 

11. 가능한 한 옷을 잘 입어라.
외모는 생각보다 훨씬 중요하다. 할인점 가서 열 벌 살 돈으로 좋은 옷 한 벌 사 입어라.


12. 조의금은 많이 내라.
부모를 잃은 사람은 이 세상에서 가장 가엾은 사람이다.

사람이 슬프면 조그만 일에도 예민해진다. 2,3만 원 아끼지 마라. 나중에 다 돌아온다.

 


 

 

 

13. 수입의 1퍼센트 이상은 기부해라.
마음이 넉넉해지고 얼굴이 핀다.


 

14. 수위 아저씨, 청소부 아줌마에게 잘해라.
정보의 발신지이자 소문의 근원일뿐더러, 네 부모의 다른 모습이다.

15. 옛 친구들을 챙겨라.
새로운 네트워크를 만드느라 지금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재산을 소홀히 하지 마라.

정말 힘들 때 누구에게 가서 울겠느냐?



 

 

 

16. 너 자신을 발견해라.
다른 사람들 생각하느라 너를 잃어버리지 마라.

일주일에 한 시간이라도 좋으니 혼자서 조용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라.


17.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지금 네가 살고 있는 이 순간은 나중에 네 인생의 가장 좋은 추억이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마음껏 즐겨라.

 

 


 
18. 아내(남편)을 사랑해라.
너를 참고 견디니 얼마나 좋은 사람이냐?



- 'NQ로 살아라' 중 < 김무곤 > -

 

 

 

 

 

 

 

 

행운을 스스로 만드는 몇가지 방법
2005.12.14 01:13
http://tong.nate.com/port888/9307020

 

 

 

1. 있는 그대로 행동하면서 다른 사람을 기분 좋게 해 주어라.
♧ 실수 속에서 웃어 보십시오.
♧ 어차피 실수란 곧 지나가는 한 장면에 불과한 것입니다.
♧ 조금 모자라 보이면 다른 사람의 기분이 오히려 좋아집니다.
 
2. 카리스마를 키워라.
♧ 단, 카리스마는 다른 사람을 압도하는 것이 아니라
♧ 상상력을 사로잡아 뿌리칠 수 없게 하는 매력입니다.
♧ 빛나는 웃음일 수도 있고, 온화함이나 상냥함일 수도 있습니다.
♧ 그것은 적당한 강도로 표현된 열정입니다.
♧ 열정은 전염성이 강해서 다른 사람들을 당신의 열정 속으로
♧ 끌어들이게 합니다.
 
3. 늙어서까지 어린 아이의 마음을 간직하라.
♧ 완숙하고 똑똑하게 여겨지면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아는 척 하지 말고, 순진한 어린 아이의 호기심으로
♧ '왜'와 '어떻게'를 물어 보십시오.
♧ 사람들이 이것 저것 알려 줄 것입니다.
♧ 그게 바로 행운을 잡는 것입니다.
 
4. 관대하게 대하라.
♧ 대가를 기대하지 말고 베푸십시오.
♧ 관대한 사람은 다른 관대한 사람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 그것은 서로 통하는 긍정적인 신호들입니다.
♧ 관대한 사람으로부터의 도움,
♧ 그게 바로 행운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5.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어라.
♧ 다른 사람에게 공을 돌리십시오.
♧ 당신의 아이디어를 사유재산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 그것을 공원의 그네처럼 공유 재산이라 생각하십시오.
♧ 잠시 명성을 얻는 것보다 오래 존경받는 길을 택하십시오.
♧ 그러면 사람들은 당신을 믿을 것입니다.

6. 인맥을 유지하라.
♧ 특히 거절당했거나 불쾌한 경험이 있는 경우 복수하지 마십시오.
♧ 복수는 달콤한 것이 아닙니다
♧ 상대에게 상처를 주어 근시안적인 만족을 얻는 것입니다
♧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 반대로 배반하고 거절한 사람들이 죄의식을 느끼게 하십시오.
♧ 그들은 언젠가 그 미안함을 반드시 갚게 될 것입니다.

 

7.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지 마라. 
♧ 대신 유일한 경쟁의 상대는 자기 자신이라 여기십시오.
♧ 그러면 다른 사람들의 적대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도전을 기회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배움이라 여기십시오.
♧ 그러면 덜 두려워지며 그리하여 도전하는 태도를
♧ 하나의 습관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매력을 느껴 기회가 되면
♧ 도와 주려고 하는 것, 이것이 바로 사람으로부터 오는
♧ 행운의 정체입니다.
♧ 그러나 우리는 완벽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 다 잘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에 열거한 비법들 중에서
♧ 자신의 기질에 맞는 한 두 가지 매력이라도 숙달한다면
♧ 우리 역시 더 운 좋은 사람들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커리어 관리 10원칙
2005.12.14 01:13
http://tong.nate.com/port888/9307039

 

커리어 관리 10원칙

 

 

 

'나만의 커리어를 디자인하라’의 저자 카렌 O. 도우드는 엠파워 그룹의 컨설턴트이자 버지니아 대학교 다든 경영대학원의 커리어 서비스센터 이사이고, 세리 공 다구치는 커리어 인스피레이션스 닷컴의 창업자이자 스탠포드 MBA 커리어 관리센터의 이사로 근무했다.

그들이 25년에 걸친 커리어 관리 컨설팅을 토대로 추출해낸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관리하는 10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원칙1. 너 자신을 알라

=각자가 처해 있는 형편이나 여건 변화에 상관없이,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고 또 이에 필요한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먼저 자아 성찰과 같은 근본적인 자기 진단 과정이 필요하다.

타인에게 도움을 받을 수는 있겠지만 가능하면 스스로의 힘으로 자신의 진로나 필요한 커리어가 무엇인지 찾아내는 것이 훨씬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원칙2. 실패를 딛고 일어서라

=자신만의 분명한 커리어를 획득하기 위한 두 번째 원칙은 자신의 실수나 실패의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학습하고, 미래의 학습 곡선을 지속적으로 그려나가는 일이다.

지속적 학습은 일과 삶의 질을 개선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술과 경험, 통찰력을 계속적으로 획득해 나가는 과정이다.


◆원칙3. 예측된 위험을 감수하라

=자신의 삶과 커리어를 분명히 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위험을 감수할 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위험이 닥쳤을 때 적극적으로 위험에 맞서 싸울 수도 있고 그 위험을 회피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원칙4. 돈에 관한 균형 잡힌 사고를 가져라

=자신에게 적합한 커리어가 무엇인지를 밝히는 네 번째 원칙은 돈이란 어떤 의미이며 얼마나 많은 돈이 있어야 충분하다고 생각되는지 이해하는 것이다. 돈이란 우리가 이루려고 하는 삶과 커리어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수단, 즉 도구에 불과하다.


◆원칙5.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라

=성공적인 커리어를 구축하는 다섯 번째 원칙은 삶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잘 활용하고 또 그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람들 간의 상호 의존 관계가 무엇이며 왜 그것이 중요한지 살펴보다 보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다른 사람의 역할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좀더 쉽게 자신의 커리어를 관리해 나갈 수 있는 방법도 찾게 될 것이다.


◆원칙6. 지금 당장 계획을 세워라

=커리어 관리를 위한 여섯 번째 원칙은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계획 수립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란다.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변화를 위해 준비하는 것이다.

변화 계획에 있어서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을 준비시키는 것이고, 그 다음이 당신의 변화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을 준비시키는 것이다.


◆원칙7. 삶을 즐기며 자신의 커리어를 유지하라

=자신만의 분명한 커리어를 갖는 일곱 번째 원칙은 오랜 기간 유지될 수 있는 커리어를 통하여 삶을 발전시켜 나가면서 인생을 즐기는 것이다.

사람들은 과거보다 훨씬 오래 살게 되었으며, 예전보다 훨씬 오랜 기간 동안 일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최근들어 균형잡힌 삶의 중요성이 점차 늘어나 직장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역할과 책임이 강조되고 있다.


◆원칙8. 휴식기간을 가져라

=자신이 원하는 커리어를 갖추기 위한 여덟 번째 원칙은 커리어를 추구해 가는 과정에서 한 번 이상의 휴식 기간을 갖는 것이다.

이것은 일생동안 커리어를 유지하기 위한 에너지를 갖추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전략이다. 자신의 인생과 커리어 관리 차원에서 휴식 기간을 통한 지속적 학습과 창조적 활동 또는 새로워지고자 하는 시도 등은 대단히 중요한 요소가 된다.


◆원칙9. 지금 바로 시작하라

=성공적인 커리어를 구축하기 위한 아홉 번째 원칙은 직장 선택이나 커리어 변화와 관련하여 수립한 전략과 계획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당신이 직장을 구하거나 커리어에 변화를 주고자 한다면 ▲자신에 대해 분명하게 알기 ▲커리어 발견 ▲집중 ▲시장 참여 계획 수립 ▲실행과 피드백의 다섯 단계에 따라 생각하고 계획하며 실천해 나가라.


◆원칙10. 자신만의 커리어를 소유하라

=커리어 관리를 위한 마지막 열 번째 원칙은 자신만의 고유한 커리어를 소유하는 것이다. 커리어는 동계올림픽에서 얼마나 높이 올라갔으며, 우아하게 그 경사를 타고 다시 내려왔는가를 가지고 채점을 하는 스노보우드 경기와 비슷하다.

따라서 당신은 어느 수준까지 달성하기를 원하는지 먼저 선택한 후 커리어의 진폭을 확대시켜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커리어에 대해 책임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당신 자신임을 명심하고 자신의 커리어에 책임을 져야 한다. 따라서 당신은 자신의 목표나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상기하고,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자원들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관리해 나가는 관리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야 하는 것이다.


 
출처 : 블로그 > 하하호호 | 글쓴이 : 하하호호 [원문보기]
 

 
출처 : 블로그 > Grace kelly | 글쓴이 : Grace kelly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