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lorian Koester 저
OECD 교육 및 기술 담당 분석가
교실에서의 학습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사는 성적, 강점, 어려움 및 행동에 관한 최신 교육 방법 및 학생들에 대한 증거를 사용할 것을 기대합니다. 이 증거를 일상 업무에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교사는 세 가지 기본 요소, 즉 능력, 동기 부여 및 기회가 필요합니다. 이 세 가지 요소 중 하나라도 빠져 있다면, 교사가 할 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사의 작업에 알릴 수있는 근거가 있다고 기대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것이 새로운 OECD 툴킷이 등장하는 곳입니다. 지식 거버넌스 모듈은 의사 결정자들이 일상 업무에서 증거를 사용하도록 돕기 위해 할 수있는 일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것은 교사, 학교 지도자, 정책 입안자 및 관리자를위한 체계적인 증거 사용을 촉진시키기위한 구체적인 노력을 확인합니다.
전문성 개발은 교사가 사용 가능한 증거에 액세스하고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연구 활동 방법에 대한 교육이 포함되며, 연구의 신뢰도, 가치 및 관련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학교 지도자는 또한 교사가 동료가 증거로 작업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교사는 서로를 지원하고 대학과 협력하여 실습을 조사 할 수 있으며 이는 증거를 사용하는 데있어 중요한 실습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학생들의 학습을 돕기 위해 동기 부여가 높지만, 바쁘면 즉각적인 도전에 자주 응답하고 증거를 사용할 기회를 포기합니다. 정보를 얻을 수있는 방법과 장소, 교사가 유용한 증거에 관해 토론 할 수있는 시간과 공간을 상기시켜 주면 일상적인 문제들 속에서도 그들이 증거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동기 부여의 문제는 근본적입니다. 교사는 교사가 긍정적 인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믿는 경우에만 증거를 사용합니다. 선생님은 좋은 가르침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그들의 확신과 모순이 될지라도 증거를 탐구하기로 결심해야합니다. 여기에서 교사와 연구원을 함께 참여 시키면 긍정적 인 사회적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공통 언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언어는 교사가 동료의 개인적 특성을 비판하지 않고도 자신의 실천에 대해 냉담하게 말할 수있게합니다.
교수법을 개선하기 위해 증거를 사용하면 교사와 함께 자신의 맥락, 능력 및 동기를 가지고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교사가 증거를 사용할 능력이 있고 동기 부여가된다고해도, 이용 가능한 증거가 자신의 특별한 필요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아무런 차이가 없다. 사용 가능한 데이터에 대한 명확하고 직접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고해서 반드시 교사에게 기회가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교수법을 개선하기 위해 증거를 사용하면 교사와 함께 자신의 맥락, 능력 및 동기를 가지고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증거를 이용자가 시작하지 못한다면 증거를 사용하려는 노력이 일상 생활에 너무 부담 스러울 수 있습니다. 연구원을 잃은 학교 교장이 "나는 증거를 사용하여 12 년간 교육을 받았으며, 교사는 교수 및 기타 책임에 대해 전임 연구원과 같은 데이터를 활용할 것으로 기대합니까? "
증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게하는 것은 비용을 최소화하기위한 명확한 목적, 즉 증거를 제공하고 관련된 내용을 찾기 위해 증거를 조사하는 데 따르는 비용을 따라야합니다. 여기에는 기술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히 솔루션을 구현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교실에있는 태블릿이 스스로 가르침을 향상시키지 않는 것처럼 단순히 데이터를 저장한다고해서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사실, 증거를 이용할 수있게 만드는 것은 이야기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절반은 교사가 서로 참여하고 증거를 사용하는 활동을 가능하게하고 격려하는 방식으로 일상적인 일을 조직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당국과 학교 지도자는 지식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도움을줌으로써 학교의 업무 프로세스를 변경함으로써 발생하는 비용과 이점을 비교함으로써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세 가지 구성 요소 (능력, 동기 부여 및 증거를 활용할 수있는 기회)가 행동을 바꾸기 위해 존재해야합니다. 책임있는 당국은 교사가 교육을 향상시키고 능력을 키우며 교수 및 학습을 향상시키기 위해 데이터를 활용할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야합니다.
이런 종류의 증거 중심 문화는 하룻밤 사이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이 세 요소를 평가하고 홍보하는 것이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정책 > 교육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먹는 대로 젊어집니다 (0) | 2019.06.29 |
---|---|
** 戰爭은 오고 있다 ** (0) | 2019.06.08 |
“文정부 정책 압도적 폐단… 나라가 어디까지 버틸지 걱정” (0) | 2019.05.08 |
‘인구절벽’ 시대의 현실과 해법 (0) | 2019.04.29 |
UN 미래보고서 - 충격 (0) | 2019.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