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천성을 향하여 원문보기▶ 글쓴이 : 하늘 군대
[ 서 론 ] 명절은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베푸신 은혜와 사랑을 깨달은 마음이 넘쳐 나는 기쁨으로 하나님 앞에 감사하며 찬송케 하고 있습니다.
"이 후에 예수께서 갈릴리에서 다니시고 유대에서 다니려 아니하심은 유대인들이 죽이려 함이러라"
1. 이 후에라고 하신 것은 왕의 신하의 아들이 가버나움에서 병들어 죽게 된 것을 말씀을 믿는 믿음으로 살려 주시고, 2. 그 생명들을 첫째 부활의 영광에까지 자라게 하시는 보리떡 다섯 개로 먹이신 후입니다. 3. 유대인의 명절은 무교절과 맥추절과 수장절의 세 명절입니다.(출23:15-16) 4. 예수께서 갈릴리에서 다니시는 것은 갈릴리는 이방인의 흑암의 땅이기 때문에 세상의 빛 되신 예수께서 흑암을 찾아 나가고 계십니다.(마4:15,요1:43) 5. 유대인들은 흑암을 광명으로 삼는 자들이기 때문에 광명을 도리어 흑암으로 여기고 죽이려고 대적하고 있습니다.(사5:20) 6. 오늘도 율법에 속하여 세상 축복을 기뻐하는 자들이 도리어 하늘의 영광을 증거 하여도 들으려 하지 아니하고 이단이라고 대적하고 있습니다. ※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고전2:14)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1. 애굽에서 구속하시고 광야에서 사십 년 동안 집을 세우게 아니하시고 날마다 구름 기둥과
불 기둥으로 인도하셔서 나그네 되게 하셨던 것을 대대로 기념하여 초막에서 명절로 지키게 하셨습니다.(레23:39-44) 2. 유대인들에게 초막절을 지키게 하신 것은 본향을 사모하는 나그네 생활을 하게 하시는 뜻입니다.(히11:13-14) 3. 초막절을 맥추절이라고 하여 보리와 밀 추수를 끝낸 때요,(출23:16) 4. 칠칠절 곧 맥추의 초실절이라고 하였고,(출34:22) 5. 오순절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께서 부활하신 후 오십일 되는 오순절에 성령을 주셔서 성령의 처음 열매가 되게 하셨습니다.(행2:1,롬8:23) ※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보시는 초막절과 유대인들이 보는 초막절이 다릅니다.
"그 형제들이 예수께 이르되 당신의 행하는 일을 제자들도 보게 여기를 떠나 유대로 가소서" 1. 여기서 말씀하시는 그 형제들은 어머니가 같은 마리아의 몸에서 난 야고보 요셉 시몬 유다 들입니다.(마13:55) 2. 그들도 예수께서는 성령으로 잉태하신 하나님의 아들로 믿지 아니합니다. 3. 그 형제들은 예수께서 가르치시는 말씀보다 이적을 보고 있기 때문에 예수께서 시골 갈릴리에서 그와 같은 큰 이적을 행하지 말고 유대로 가서 많은 사람들 앞에 행하여 유명해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따라서 그들이 말하는 제자들은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요 그들보다 더 위대한 사람으로 나타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나타나기를 구하면서 묻혀서 일하는 사람이 없나니 이 일을 행하려 하거든 자신을 세상에 나타내소서"
1. 사람들은 스스로 사람들 앞에 자기를 나타내어 사람들에게서 영광을 받으려 하고 보내심을 받은 자는 그 속에 능력으로 역사 하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다. (요7;18,삿11:30-31) 2. 그 형제들은 맏형 되신 예수께서 명절에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 큰 일을 행하여 유명해지면 자기들도 덕을 좀 보려고 하는 야비한 생각입니다. 3. 오늘도 서울로 도시로 몰려드는 교역자들 중에 혹시나 예수님의 이름을 팔아서 그 어떤 덕을 보려는 자들이 있을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4. 예수의 이름을 팔아서 자신을 세상에 널리 나타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 화 있을진저 시온에서 안일한 자와 사마리아 산에서 마음이 든든한 자 곧 열국 중 우승하여 유명하므로 이스라엘 족속이 따르는 자들이여,(암6:1)
"이는 그 형제들이라도 예수를 믿지 아니함이러라" 1. 예수를 자기들과 같은 어머니에게서 나셨다고 해서 아버지도 같은 요셉으로 알고 있으니까
하나님의 아들의 구원이 믿어지지 아니합니다. 2. 오늘도 예수께서 성령으로 잉태하신 예수로 보지 아니하는 자들은 자기들과 같이 육신의 부모를 통해서 난 것으로 보게 됩니다.(요6:42) 3.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로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예수의 구원을 믿지 아니하고 자기들의 생활의 의를 의지하는 자는 다 같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입니다. ※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 (마12:50)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때는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거니와"
1. 내가 이를 위하여 이 때에 왔나이다 하신 때는 십자가에 못 박히시는 때요, (요12:27) 2. 여기서 말씀하시는 내 때는 오순절 성령 부어 주시는 때입니다.(행2:1)
"너희 때는 늘 준비되어 있느니라"
1. 너희 때는 에덴 동산의 때로부터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으로 열매 맺게 하시는 때입니다. 2. 양심 시대와 율법 시대와 성령 시대가 다 같이 감사하며 찬송케 하시는 모든 것은 늘 준비되어 있습니다. ※ 이 복음이 이미 너희에게 이르매 너희가 듣고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날부터 너희 중에서와 같이 또한 온 천하에서도 열매를 맺어 자라는도다,(골1:6) ◎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지 못하되 나를 미워하나니 이는 내가 세상의 행사를 악하다 증거함이라" 1. 자기를 나타내기 위하여 유대로 올라가라고 하는 그 형제들에게 말씀하십니다. 2. 세상에 속한 자들은 세상을 보여 주어 멸망 길로 인도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미워하지
못하고 아멘 할렐루야로 찬송하고 있습니다. 3. 도리어 생명 길로 인도하시는 예수를 미워하고 있는 것은 예수께서 세상을 위한 모든 행사를 죽이는 역사로 나타내고 악하다고 꾸짖기 때문입니다. ※ 오늘 각자가 어느 길을 따라 가고 있는가를 살펴보게 하십니다. ◎ 선지자들이 당하는 핍박과 거짓 선지자들이 누리는 세상 영광을 말씀하십니다.(눅6:22-26)
"너희는 명절에 올라가라 나는 내 때가 아직 차지 못하였으니 이 명절에 아직 올라가지 아니 하노라"
1. 아직도 세상에 속한 자는 이 명절에 보리와 밀을 풍족하게 주신 하나님께 올라 갈 것입니다. 2.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내 때 곧 성령을 부어 주실 때가 차지 못하였으니 너희가 세상 축복으로 기뻐하는 이 명절에는 올라가지 아니하십니다. ※ 오늘도 각자가 어느 명절에 속해 있는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명절에는 예수께서 함께 하지 아니하십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갈릴리에 머물러 계시니라"
1. 이 말씀을 듣고 깨달은 자들은 예수께서 어디에 계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2. 세상의 부귀와 영광을 얻기 위하여 유대로 올라가는 자들과 세상 축복을 구하며 기뻐하는 무리들과 함께 하지 아니하십니다. 3. 갈릴리에 머물러 계신 예수님은 본래 사람이 많지 않던 시골 갈릴리 사람들이 초막절 명절에 유대로 올라가고 사람들이 더 적어 졌는데도 갈릴리에 남아 계십니다. 4.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이스라엘 중에서 천명이 나가던 성읍에는 백 명만 남고 백 명이 나가던 성읍에는 열 명만 남으리라 하셨느니라,(암5:3) 말세에 복음과 진리를 그대로 증거하는 교회의 현실입니다. ※ 예수님은 떡을 먹은 5천 명도 다 물러가고 열 두 제자만 남았는데도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6:63)
[ 결 론 ] 1. 유대인들은 성령을 주시기 전이니까 세상 축복을 기뻐하는 초막절을 명절로 지켰습니다. 오늘도 세상에 속한 자는 이 명절을 지키게 되고, 2. 오늘 성령 시대에 사는 우리들이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이 명절에 함께 올라가지 아니하시는 뜻을 보게 하소서, ※ 이러므로 제자 중에 많이 물러가고 다시 그와 함께 다니지 아니하더라(요6:66)
이와 같은 때에 진리의 횃불을 더 높이 들어야 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