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모음/공병호 칼럼

'유능한 마케터'가 알고 있는 것

N0. 698                                                                                                                      2009.  1.  5
어떻게 단 하루라도 우리 세대의 가장 위대한 변화를 활용하지 않고 보낼 수 있지?
 

 멋진 책을 만나는 일은 대단한 경험 가운데 하나입니다.

 

 

세스 고딘의 책은 늘 독자에게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려주곤 합니다.
<이제는 작은 것이 큰 것이다.(Small is the New Big)>책도 예외가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모두가 유능한 마케터가 될 수 있을까요?
왜, 이게 중요하지요? 우리 모두는 무엇인가를 알려야 하고
팔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1. 약속을 만들고 그것을 지키는 것은 브랜드를 구축하는 탁월한 방법 중 하나이다.

2. 중요 고객은 일반 고객의 몇 배의 가치를 지닌다.

3. 시장을 점유하는 것보다 고객의 지갑을 점유하는 것이 더 쉽고,
    더 수익성이 있으며, 궁극적으로 더 효과적인 성공의 수단이다.

4. 마케팅은 제품이 완성되기 전에 시작된다.

5. 광고는 하나의 징후이자 전략에 불과하다.
    마케팅은 그것을 훨씬 뛰어넘는 것이다.

6. 저가 정책은 상품을 판매하는 뛰어난 방법이다.
    그러나 그것은 마케팅이 아니라 하나의 능률일 뿐이다.

7. 당신이 좋든 싫든, 시장에서는 대화가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
   좋은 마케팅은 올바른 종류의 대화를 조장한다.

8. 리마커블한 제품은 대화를 부추긴다.

9. 마케팅이란 당신의 직원들이 전화를 받는 방식이며,
   당신이 보내는 청구서의 디자인이며, 당신 회사의 반품 정책이다.

10. 모든 사람을 속일 수는 없다.
     저들이 일단 당신의 속임수를 눈치채면 그것을 떠들어 댈 것이다.

11. 매년 고정된 예산으로 마케팅을 하는 당신은 마케팅을 비용으로 간주한다.
     훌륭한 마케터들은 그것을 투자로 여긴다.

12. 사람들은 필요한 것을 사지 않는다. 단지 원하는 것을 살 뿐이다.

- 출처: 세스 고딘, <이제는 작은 것이 큰 것이다>, pp.243-244

'칼럼모음 > 공병호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과적인 운동법  (0) 2009.11.18
노년의 지혜   (0) 2009.11.15
[스크랩] 비즈니스맨, 내 천직을 찾고 싶다면?  (0) 2009.11.11
톱니바퀴가 될 것인가  (0) 2009.11.08
유태인 자식교육의 핵심   (0) 2009.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