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기타/책 읽기

너는 99%의 가능성이다

 

 

아시아와 여성 중심으로 재편되는 세계 경제, 기회는 한국 여성에게 있다!
99%의 가능성을 가진 당신에게 1%의 날개를 달아줄 성공비법


한국 여성 최초로 미연방 최고위직에 오른 전신애 전 美 노동부 차관보의 일과 인생의 지혜를 담은 책.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서른둘의 나이에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한 그녀가 어떻게 한국 여성 최초로 미연방 최고위직에 오를 수 있었던 걸까?

한국 여성의 대학 진학률은 OECD 국가 중 최상위권이다. 한국 여성은 소신을 가지고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추진할 수 있는 용기와 탁월한 멀티태스킹 능력, 조직을 이끄는 데 꼭 필요한 배려와 인정 등 이미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기에 충분한 자질을 갖고 있다. 특히 자신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해 진지하게 탐색하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가 뚜렷한 한국의 젊은이들이 세계무대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99% 이상 차고 넘친다. 국경, 인종, 성별의 차이가 없는 글로벌 무한 경쟁에 도전하는 여성이 늘수록 한국 경제의 미래는 밝다.

이 책에서 저자는 오바마 대통령이 ‘미 교육 개혁의 선구자’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되었던 워싱턴 교육감 미셸 리 등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과 샌드라 데이 오코너, 안드레아 웡 등 세계를 움직이는 파워여성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세계무대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인 배움, 변화, 소통, 리더십, 자기관리의 노하우를 담았다. 이 책은 세계무대를 향한 꿈을 키우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용기와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강력한 자극제가 될 것이다.

한국 여성들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주어진 환경에 현명하게 적응하고, 인내심과 지구력이 있는 한국 여성들, 어려운 사람을 다루는 법을 알고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한국 여성들이야말로 경영자에게 꼭 필요한 여러 가지 자질과 능력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것이다.
- p.60, ‘당신이 세계를 꿈꿔야 하는 결정적 증거들’ 중에서

저자
전신애

경남 마산에서 자라 이화여자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1971년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 대학원을 졸업한 후, 일리노이 주 이중언어교육센터와 난민교육센터 소장 및 복합문화교육연구원장을 지냈다. 주지사 아시아 담당 특별 보좌관으로 5년 넘게 일했고, 1989년에는 일리노이 주 정부 사상 최초로 동양계 각료로서 금융규제부 장관직에 올랐다. 1991년부터 1999년까지 일리노이 주 노동부 장관으로 활동하는 한편, 일리노이 주 개발 금융처 이사, 경제개발 위원회 위원, 신기술 개발위원회 위원직도 겸임했다. 2001년부터 2009년까지 미 연방 노동부 여성국 담당 차관보를 역임했다. 1996 자랑스러운 이화인상 (이화여자대학교), 2002 여성지위향상 공로상 (미 전국여성조직위원회), 2004 Pace-setter Award (미 남부여성공직자협회), 2005 Alumni Merit Award (노스웨스턴대학동창회), 2006 자랑스런 한국인상 (동포사회발전후원재단), 2007 KBS 해외동포상 (한국방송공사) 등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현재 이민 2세대인 수많은 한국계 미국인들의 멘토로서 저술과 강연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저서로 『A Passage through the Hermit Kingdom-Korea』(1980), 『뚝심 좋은 마산 색시 미국 장관 10년 해보니』(1996) 등이 있다.

추천의 글 1 이배용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추천의 글 2 제임스 R. 톰슨 전 일리노이 주지사
프롤로그 누구든 꿈의 높이만큼 올라서고, 무엇이든 열정의 크기만큼 얻을 수 있다!

Part one 세계는 당신을 원한다
01 드넓은 세계가 두 팔 벌려 기다린다
세계는 한국 여성을 부르고 있다│여성은 대한민국의 미래다│미래를 내다보면서 삶을 설계하라 │동서양의 차이점을 먼저 배워라
02 당신이 세계를 꿈꿔야 하는 결정적 증거들
한국 여성은 용감하다│한국 여성은 훌륭한 경영자다│한국 여성은 EQ가 높다│한국 여성은 변화에 민감하다│한국 여성은 뜨거운 교육열을 가졌다
03 세계를 이끌어 나가는 여성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미국 최초의 여성 대법관 ‘샌드라 데이 오코너’
세계 최고의 리얼리티 쇼를 만든 미다스의 손 ‘안드레아 웡’
뜨거운 열정으로 인디안 여인들의 자립을 이뤄낸 ‘루스 드골리아’

Part Two 준비된 사람만이 세계를 품는다
01 성공의 씨앗을 뿌리는 배움의 기술
신문 읽기로 세계를 한눈에│그들의 삶을 알아야 그들의 언어가 보인다│미래의 나를 단련하는 현장 트레이닝│영향력 있는 사람들 속에서 배워라│지식과 경.....

“21세기 이국땅에서 일하는 여성으로 살아가는 지혜를 진솔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쉬운 길만을 택하지 않고 어려운 환경을 지혜롭게 극복하면서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예지력과 강인한 의지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부분이다. 무엇보다도 이 책에서 찾아낼 숨은 보석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성과 긍정적인 힘의 아름다운 실현이다.”
- 이배용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전신애 전 차관보와 함께 일하면서, 그녀가 다른 이들과 일하는 모습을 통해 나는 확신할 수 있었다. 그녀는 자신이 말한 것을 반드시 실천하며 사는 사람이라는 것을 말이다. 그녀는 이 책을 통해 일과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지침들을 따뜻하게, 때론 따끔하고 솔직하게 전한다!”
- 제임스 R. 톰슨 전 일리노이 주지사

“이 책은 단 1%의 가능성일지라도 도전한 사람의 이야기다. 우리 삶의 가능성이 99%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1%의 가능성만을 가지고도 성공했기 때문이 아니라, 1%의 가능성에 열정을 다해 도전하고 부딪쳐본 삶에 대해 애정과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설령 실패했을지라도 가치 있는 도전에 더 큰 무게를 둔 사람의 내면 깊은 곳에서 울리는 진실이다. 도전에 움츠리는 사람, 성공률의 무게를 재는 사람, 실패의 두려움에 지레 짓눌린 사람, 한 발 더 나아가는 데 주저하는 사람들을 위한 열정의 보고서를 추천한다.”
- 전미옥 CMI연구소 대표

“도전하겠다는 의지가 강할수록 기회는 우리를 저버리지 않는다.
큰 잠재력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저력이 그대 머리와 가슴 속에 있다!”
_ 프롤로그 중에서

미래가 두려운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전신애 전 美 차관보가 전하는 용기와 열정의 멘토링

한국 여성 최초로 미연방 최고위직에 오른 전신애 전 美 노동부 차관보의 일과 인생의 지혜를 담은《너는 99%의 가능성이다》.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서른둘의 나이에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한 전신애 전 차관보는 남들보다 몇 발 늦었지만 늘 ‘최초, 최고’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녔다. 지금의 그녀를 만든 것은 타고난 재능도 환경도 아닌 그녀의 열정과 노력이었다. 주어진 일마다 혼신의 힘을 다했고 누구도 흉내 내지 못할 만큼 노력했다. 5시간 이상은 자지 않았고 남들보다 두 배는 더 열심히 뛰었다.
이 책을 통해 세계를 움직이는 리더들과 만나고, 함께 일하며 얻은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불황과 실업에 짓눌려 제 날개를 펴보기도 전에 좌절하는 수많은 대한민국 젊은이들에게 따뜻하게, 때론 따끔하게 애정 어린 충고를 아끼지 않는다.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한국 여성 최초로 미연방 각료가 되다
한국에서 대학까지 마치고 현모양처를 꿈꿨던 그녀가 어떻게 미국으로 건너가 한국 여성 최초로 미연방 최고위직에 오를 수 있었던 걸까?
그녀를 우물 밖으로 끌어낸 뜻밖의 사건이 있었다. 동성동본인 남자와의 결혼을 위해 아버지를 속이고 미국에 건너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