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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 | |
임팩트는 비행기가 이륙하는 순간의 이미지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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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주로를 달리던 비행기가 이륙하는 순간이 바로 임팩트 순간이라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미지를 머릿속에 상상하면서 다운스윙을 하면 임팩트 순간에 클럽 헤드의 속도가 최대로 빠르게 공을 가격하게 되고 공을 쓸어 내듯이 폴로스루를 낮고 길게 할 수 있어 스윙 궤도 또한 정확해진다. |
거리를 늘리는 손목 동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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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목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느냐 그렇치 못하느냐에 따라 비거리가 최소 20m 정도는 차이가 나게 된다. 그 만큼 손목의 역할은 중요한 것이다. |
왼발을 지면에 꽉 붙여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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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 때 몸이 너무 빨리 열리면 공을 정확히 강하게 때릴 수 없게 된다. |
왼쪽에서 스윙 소리가 들려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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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을 보다 멀리 그리고 정확히 날려보낼 수 있는 이상적인 리듬을 얻기 위해서는 클럽이 내려올 때 바람을 가르며 내는 '획' 소리가 스윙이 거의 끝나는 상태인 왼쪽에서 '획'소리가 들리도록 스윙을 속도와 강도를 조절해야 한다. |
스윙 천천히 하면서 자세 점검하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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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임팩트 자세를 취하는 요령 중의 하나는 모든 스윙을 천천히 하면서 그림과 같이 마치 왼쪽에 벽이 있다고 생각을 하면서 임팩트 순간에 동작을 멈춰 자세를 점검해 본다. |
공을 끝까지 주시해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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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를 사용하여 공을 치는 모든 스포츠의 제 1원칙은 공을 끝까지 주시하는 일이다. golf에서는 이것을 헤드 업(Head Up)을 하지 말라고 표현한다. |
임팩트 전후에 약하게 순간적으로 써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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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손으로 스윙을 주도하라고 하는 것이지 오른손을 전혀 쓰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 |
스피드 모아 강하게 때려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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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 직전까지 클럽 헤드의 스피드를 최대한 함축시켜 두는 것은 오로지 손목의 코킹을 여전히 다운스윙 때까지 늦게 유지토록 하느냐에 달려 있다(그림 참조). |
임팩트 후에도 양손이 목표를 향하도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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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 직후에 클럽 헤드의 스피드를 빠르게 해주려면 본래의 자기 공이 놓여 있는 지점으로부터 목표쪽으로 50cm앞 지점에 또 다른 공이 놓여 있다고 상상하면서 두 번째 공을 친다는 기분으로 양손을 밀어 주면 된다. |
공의 윗부분을 치거나 공의 뒤땅을 치는 잘못을 수정하려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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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헤드가 공을 가격하기 직전과 직후에 지면과 가능한 오랫동안 수평을 유지하게 해야 한다. |
뒤땅을 치지 않으려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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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스윙 때 발과 다리의 움직임에 신경을 쓰면 쉽게 잘못을 수정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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