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관리/처세술 및 코칭

행복한 사람은 미래를 위해 살지 않는다!

2008.03.10

행복한 사람은 미래를 위해 살지 않는다!

 

'지금(now)'이 바로 행복한 순간이다.

'여기(here)'가 바로 행복의 장소이다.

 

'just here and just now'는 우리네의 일상생활이다.

 

잠시나마 지금하는 일을 지겹게 생각하고

때로는 대충 끝내고 다른 즐거움을 좇겠다면 그 즐거움은

파랑새 처럼 영원히 붙잡을 수 없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았는가.

 

평범한 일상에 성스러움이 깃들어 있고 찬란한 의미가 배어 있음을 알자.

 

운동을 하는 순간, 이메일을 보내는 순간,

걸레질을 하는 순간, 설거지를 하는 순간, 빨래를

하는 그 순간 손간이 나를 위한 행복한 순간임을 알자.

 

잊지말자.

나의 '오늘'은 내가 살아온 과거의

총결산이며 내가 맞이할 미래의 담보라는 사실을...

 

오늘 하루를 내가 어떻게 사느냐가

나의 과거와 미래를 죽일 수도 있고 살릴 수도 있음을 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