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목자와 삯꾼목자를 분별하는 잣대
거짓교사와 거짓선지자, 삯꾼목자는 귀신의 앞잡이로 교회를 미혹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하나님은 일찌감치 미혹의 영이 교회를 시험하고 유혹하도록 허락하셨다. 그 이유는 알곡과 쭉정이를 가려내리기 위함이다. 미혹의 영이 누구인가? 미혹의 영은 사탄의 또 다른 이름으로 예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유혹하려 들었으며, 예수님의 12제자들이었던 베드로와 가룟 유다를 한방에 훅 가게 만든 위력의 소유자이다. 그들은 하나님 외에는 아무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탄과 귀신은 천사장과 천사출신으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탁월한 영적 능력의 소유자이기 때문이다.
“주께서 야곱에게 말씀을 보내시며 그것을 이스라엘에게 임하게 하셨은즉 모든 백성 곧 에브라임과 사마리아 주민이 알 것이어늘 그들이 교만하고 완악한 마음으로 말하기를 벽돌이 무너졌으나 우리는 다듬은 돌로 쌓고 뽕나무들이 찍혔으나 우리는 백향목으로 그것을 대신하리라 하는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르신의 대적들을 일으켜 그를 치게 하시며 그의 원수들을 격동시키시리니 앞에는 아람 사람이요 뒤에는 블레셋 사람이라 그들이 모두 입을 벌려 이스라엘을 삼키리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그의 손이 여전히 펴져 있으리라 그리하여도 그 백성이 자기들을 치시는 이에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며 만군의 여호와를 찾지 아니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하루 사이에 이스라엘 중에서 머리와 꼬리와 종려나무 가지와 갈대를 끊으시리니 그 머리는 곧 장로와 존귀한 자요 그 꼬리는 곧 거짓말을 가르치는 선지자라 백성을 인도하는 자가 그들을 미혹하니 인도를 받는 자들이 멸망을 당하는도다”(사 9:8~16)
이스라엘 백성들은 아브라함의 혈통이요 다윗의 자손들이다. 하나님으로부터 특별하게 구별된 민족들이었다. 그러나 그들이 교만해져서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자 하나님의 징벌이 내려졌다. 그러나 그들이 여전히 교만한 목을 꺾지 아니하며 하나님께 돌아오지 아니하며 여호와를 찾지 아니하자, 하나님께서는 미혹의 영을 보내어서 이스라엘의 영적 지도자들을 치시기 시작한다. 미혹의 영이 노리는 이는 일반 백성들이나 평신도가 아니라 교회지도자들이다. 교회지도자들을 미혹하면 평신도들은 그들의 밥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결국 교인들이 자신들의 영적 지도자를 분별하는 지혜와 영적 능력이 없으면 죽은 목숨이나 진배없다. 과연 그러한지, 성령께서 필자에게 말씀해주신 내용을 올려드리겠다.
* 앞으로 일어날 일을 말하겠다. 악한 영들이 우는 사자처럼 달려들어 주의 종들의 머리를 공격할 것이다. 자구책을 마련하라.
* 마귀는 양들의 목자를 주로 사냥한다.
* 미혹의 영이 교회에 운집해 있다.
* 귀신의 영을 받은 사람들은 자기의 의를 드러내고, 귀신들도 자기의 이름을 높이려 고 애쓴다.
* 귀신의 능력을 받은 이들도 많다.
* 악한 영들은 지도하는 이의 머리꼭대기에 앉아있다.
* 종의 이름을 가진 악한 영들도 많다.
* 학식이 있는 자들이 귀신의 접촉이 많다.
* 마지막이 가까울수록 미혹의 영은 더욱 미혹시키고 특히 지도자를 많이 미혹시킨 다.
* 귀신들은 지식을 통해 미혹하고 자신의 의를 드러내고 학식 많은 자들에게 유혹한 다. 악한 영들이 공격할 때 영적, 지적 수준을 알고 그들에게 맞게 공격한다. 앞으 로 영적 전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라.
* 악한 영들은 사람의 잠재력을 파고들어 집요하게 공격한다. 이들의 수법은 다양해 서 상상을 초월한다.
* 악한 영들은 기도의 모든 동작을 방해하고 광적인 예배만을 추구하게 한다.
* 악한 영들은 지도의 달인을 시켜서, 율법적인 신앙관을 고취하도록 가르치고 사람 말에 복종하게 한다.
위의 말씀은 미혹의 영이 교회지도자들을 집요하게 공격하여 미혹시키는 지 알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은 성경에서 무어라고 기록되어 있든, 필자가 무어라고 말을 하든 믿기 어려울 것이다. 하나님이 세우신 주의 종들이 성경말씀을 앞세워 말하는 것에 대해 딴죽을 거는 것은 성령을 훼방하고 교회를 어지럽히는 사악한 행동이라고 배워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회지도자들이 하는 말이 아니라, 그들의 속내나 목적 동기를 날카롭게 살펴보고 그들의 열매로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지 분별하지 못한다면, 교회가 미혹의 영에 통째로 넘어갈 게 뻔하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느니라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7:13~23)
그렇다면 미혹의 영에게 점령당한 삯꾼목자인지 아닌지 어떻게 분별하겠는가? 바로 위의 예수님의 말씀이다. 좁은 문으로 인도하는 지도자가 참된 목자이다. 그러나 교회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죄다 구원을 받았다는 투로 말하는 목사는 미혹의 영이 조종하는 목자이다. 안타깝게도 대다수의 우리네 교회지도자가 이런 투로 가르치고 있으니 기가 막힌 일이다. 예수님은 미혹의 영에게 조종 받는 삯꾼목자는 그들의 열매로 분별하라고 말하고 있다. 그 열매는 무엇인가? 바로 성령의 열매이다. 그러므로 성령이 주시는 증거나 변화, 능력과 열매를 날카롭게 살펴보아야 한다. 당연히 성령이 주시는 영적 능력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귀신들이 일으킨 고질병들을 치유하면서 영혼을 구원하고, 성령과동행하는 제자를 양육하는 사역에 전념하는 종들이다. 그러나 종교의식이나 예배의식을 반복하고 희생적인 신앙행위를 강요하지만, 정작 성령의 능력이 없는 목회자라면 미혹의 영에 사로잡힌 교회지도자일 것이다. 그러나 해박한 성경지식을 자랑하면서 자기의 의를 드러내며 대접받기 좋아하는 목회자들이 우리네 교회주변에 널려있다. 성령께서는 필자에게, 선생이 지옥에 가면 학생들은 말할 것도 없다고 말씀하셨다. 두렵고 떨리는 일이다.
▲신상래 목사
'교육자료 > 교회장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에 대하여 (0) | 2018.09.03 |
---|---|
[스크랩] ▒ 9월의 예화 ▒ (0) | 2018.09.01 |
[스크랩] 니고데모의 중생-거듭남 큐티-요한복음 3장 (0) | 2018.08.22 |
[스크랩] I WILL FOLLOW HIM. Pourcell y Mauriat. (0) | 2018.08.20 |
[스크랩] [생명의 삶] 20180804 (사도행전 22:30~23:11) (0) | 2018.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