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 어드레스의 중요한 몇가지는 양발의 넓이는 양발안쪽 뒤굼치가 어깨넓이 만큼 유지하시고. 차렸자세로 히프를 오리히프처럼 뒤로 뺀후. 등과 어깨선을 가능한 곳게 펴주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 다음. 턱은 공이 보일만큼 들어주고. 머리를 숙이면 안됩니다. 여기서 양발의 모양은 양발 엄지발가락과 안쪽뒷굼치로 선다는 느낌으로 즉, 양발의 바같쪽은 지면에서 띄워야 양 무릎이 안쪽으로 쪼여지며. 빽스윙시에는 오른발안쪽 근육이 긴장하므로 무릎이 벌어지지않습니다. 다운스윙시에도 왼발의 안쪽 근육이 긴장하여 무릎은 물론 스웨이가 방지되며. 하체의 견고함으로 임팩트의 효과가 배가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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빽 스윙 허리 높이까지 빽하고 그다음은 왼손을 쭈~욱 뻣어서 탑으로 가져갈때. 손목을 서서히 꺽어주어 카킹을 해주는것이 중요하며. 오른팔은 겨드랑이에서 떨어지게 해야합니다. (오른발 안쪽 근육의 버팀이 되야 무릎이 바깥쪽으로 오픈되지 않습니다. 또한 우측�이 돌아가는것을 방지 할수있습니다.) | |
다운스윙(체중이동) 다운스윙은 탑에서 왼팔의 근력을 유지하고 왼팔이 왼쪽 겨드랑이에서 떨어지지않게 하는것이 중요하며 탑의 모양에서 우선적으로 체중을 좌측으로 옮겨야하는데 . 이동 순서는 왼발엄지 발가락부터 발목.무릎.�.상체순입니다. 즉, 빽스윙은 오른발에 체중을 실고 다운스윙은 왼발에 체중을 실어주어야 체중이 실려서 왼발의 벽이 만들어져 스웨이도 방지되며 파워 스윙이이루어 집니다. |
팔로스로 임팩트의 순간 오른팔을 볼의 비구방향으로 쭉 뻣어 주어야합니다.단, 주위할것은 머리는 볼위치에서 벗어나지않게 하여 뒷쪽에 남아 있어야 팔이 뻣어지며 오른쪽어깨가 턱밑으로 들어가지고 오른발 끝에 체중이 남아 있어야 중심의 균형이 이루어져 옳바른 임팩트가 이루어지며 스웨이도 방지됩니다. * 반대의 현상으로 빽스윙은 왼팔이 주도하여 다운스윙, 임팩트까지 가이드역활을해야 하며 , 임팩트와 팔로스로는 오른팔이 힘이 있어야합다. 즉, 왼팔은 스윙궤도의 가이드 . 오른팔은 파워를 낳습니다.왼팔에 근력이 부족하면 궤도가 일정하지못하고, 오른팔이 약하면 파워가 부족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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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크 빽 어깨와 팔 그립을 쥔손과 크럽이 일체감을 이루게하고 왼손의 그립은 견고히 한후. 체중을 우측발에 70~80%정도 옮기면서 어깨를 틀어주고 왼팔을 허리 높이까지 쭉~욱 밀어 줍니다. 이렇게 하므로서 헤드는낮게 길게, 아크를 크게하는 기초가 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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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왼팔은 뻣어 있고. 카킹이 되어있고 오른발의 버팀이 견고하고. 오른팔의 모양은 쟁반을 들은 모양처럼 되어야하며 오른팔굼치는 바같쪽으로 벌어져선 안되게. 어깨팔은 겨드랑이에서 떨어져 90도 가깝게 떨어져야합니다. 그리고 어깨선이 우측발선을 넘어가서않되며 그 선안에서 허리회전이 되어야 합니다. |
임팩트 다운스윙을 시작해서 임팩트의 과정에 중요한것은 .좌측으로 체중이동이 선행될때 왼팔견고함과 코킹이 풀리지 말아야 하며 즉, 왼팔과 크럽샤프가 역 니은자 모양이 왼쪽 허벅지 까지 왔을때. 카킹을 풀어 주어야 하며. 겨드랑이에서 떨어진 오른팔굼치는 내려오면서 옆구리에 자연스럽게 붙여지 임팩트시에는 펴져서 스프링역활을 하여야합니다. 왼팔은 가이드역활을 하기위해서는 강해야하며 샤프트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탑에서 체중을 옮기기위해서 하체의 턴을 시작하면 왼팔이 약하면 먼저 팔이 내려와 팔로만 하는 스윙이 이루지기때문 입니다. 하체이동이 선행되고 크럽은 뒤에 내려와야 함은 아주 중요합니다. 이것이 바디스윙이며 헤드가 뿌려지고 헤드스피드가 빨라지는 기초가됩니다. |
피니쉬 상체가 왼발의 선을 넘지않고, 오른발 끝에 제중의 약 20% 정도가 남아 있습니다. 오른발끝에 체중이 남아 있지않으면 왼발하나로 서있다는 것이 되므로 중심의 균형이 흐트려 졌음을 알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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