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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관리/대화기술

자기 주장

자기 주장의 반복 2007-10-29

비전이나 경영이념, 경영자의 의지를 전파하는 데 첫 술에 배부를 순 없다.

 

직원들은 최초 서너번까지는 ‘또 같은 소리하네’, 5∼6회 정도 되면 ‘아무래도 중요한가 보다’라고 생각한다.

 

10회 정도 되어야 경영자의 본심이 제대로 전달되어 반응을 보이게 된다.

■ 니이하라 히로아키, ‘기업성공 6가지 핵심조건’에서

 

  같은 얘기만 반복하는 사람으로 여겨질까 두려워, 혹은 말을 멋지게 꾸미지 못해 감동을 주지

 

          못할까 두려워 몇번 얘기하고 마는 경영자가 많습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이해관계를 가진 구성원들은 몇번 듣는 정도로는 비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귀에 못이 박히게 질리도록 계속해서 얘기해야만 조금씩 이해하고 반응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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